2025년 11월 30일

필리핀 크리스찬대학교(PCU)와 대전 목원대학교 상호 협약식 가져

지난 11월 13일(목) 마닐라 PCU 본교 캠퍼스에서 대전 목원대학교(총장 Dr. 이희학)와 필리핀 크리스찬 대학교(PCU 총장 Dr. Gauuan) 간에 상호간에 필요한 업무협약식(MOU)를 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목원대학교 국제협력처 김준일 처장(금융경제학과 교수)과 박경식 부처장(교목실 교수)이 마닐라 본교 캠퍼스를 방문하였다.

필리핀 크리대학교 Dr. Gauuan총장은 “한국은 IT강국으로서 미래교육에 많은 투자가 있는 나라인데 최근 필리핀 크리스찬 대학교가 온라인캠퍼스화로 전세계에서 학생들을 모집하며 300% 성장하고 있음”을 설명하였다. 또한 “목원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한국과도 국제 교류의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돕기를 요청”했다.

목원대학교 국제협력처 김준일 처장은 “필리핀 크리스찬 대학교가 가진 온라인 교육화 능력과 여러 중고등학교의 학생 그리고 대학의 학생 지원들이 세계 무대에서 훌륭한 직업을 갖도록 유학과 전문 교육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대학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글로벌시대 인재를 배출하도록 협력하는 기회로 삼고 추후 여러 교류의 기회를 준비하기로 했다.

한편 목원대학교는 필리핀에서 학교를 세우고 현지에서 중고등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뽀락의 Neverland school(이사장 조유원), 딸락의 Asian Pacific christian school 이사장 최윤수), 앙겔레스의 Christian Vision academy(이사장 김만조)와도 국제교육원 분원 개소식 및 업무협약식을 하였다.

.

작성자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