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4일

필리핀 한글학교 협의회 제20회 한글교사연수회 열려

필리핀 한글학교협의회(회장 조성일) 주관 제20회 한글교사 연수회가 지난 달 28일(금)~29일(토) 마닐라 Orchid Gadend suite hotel에서 열렸다.

고광태 부회장(카비테 한글학교)의 사회로 시작된 개회식에서 필리핀 한글학교협의회 조성일 회장은 환영사에서 “이국땅에서 우리의 소중한 한글과 역사,문화를 가르치는 한글학교 교사들의 헌신적인 노력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귀한 가치”라며 연수회 참석 교사들을 환영하였다.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삭한 상승만 총영사는 축사에서 “필리핀 전역에서 한글과 한국문화를 가르치는 일은 결코 쉬운 사명도, 단기간에 성과가 드러나는 일도 아닌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글학교 선생님들이 헌신과 사랑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한국인의 정체성과 뿌리를 지켜 주고 계신다.”며 한글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금번 제20회 한글교사 연수회에는 재외동포청에서 파견한 원나연선생(인천 주안남초등학교)이 강사로서 를 주제로 놀이교육, 나만의 매직, 디지털 에듀테크 활용 등 다양한 학습 방법을 교육하였다.


필리핀 한글학교 협의회에는 현재 15개 한글학교들이 소속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회도 대면, 비대면을 연계하여 실시하였다.

작성자 소개